LA한국교육원, “2025 성인평생교육 교양강좌 1기” 수료식 개최
- ‘생활영어’, ‘컴퓨터’, ‘스마트폰’ 강좌에 한인동포 어르신 70여 명 수강
- “일상 생활에 자신감이 생겼어요”…어르신들 성취감 높여
□ LA한국교육원(원장 강전훈)은 지난 3월 27일(목)과 31일(월), 수강생 및 강사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‘2025 성인평생교육 교양강좌 1기’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.
- LA한국교육원은 양질의 교양·문화 강좌를 제공함으로써 평생교육 기반을 확충하고 한인동포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한인동포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- LA한국교육원은 꾸준한 학습이 중요한 교양강좌의 특성을 고려하여 지난해까지 상·하반기 각 1회씩 2개 기수로 운영되던 교양강좌를 올해부터 3개월 과정 3개 기수*로 확대 운영하고 있습니다.
* 1기(1-3월), 2기(5-7월), 3기(9-11월)로 구분하여 1년 총 3개 기수 운영
□ 이번 수료식은 금년 1월 개강하여 지난 3개월 간 진행된 성인평생교육 교양강좌를 수료한 한인동포 성인 학습자들의 노력과 성취를 기념하는 자리로 마련됐습니다. 2025년 봄학기 성인교양강좌 프로그램은 △생활영어 △컴퓨터 △스마트폰 등 3개 과목이 운영되어 총 70여 명의 수강생이 학습을 마쳤습니다.
- 수강생들의 학습 과정과 활동 모습은 LA한국교육원 유튜브 채널(바로가기)에 탑재되어 있는 쇼츠(shorts)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.
□ 수료식에는 강전훈 LA한국교육원장을 비롯해 수강생, 강사 등 7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. 수강생들은 마련된 다과와 음료를 즐기며 그간의 학습 내용에 대한 노하우와 개인적인 소회를 나누었습니다.
- 스마트폰 강좌를 수료한 수강생 독고미자(72) 씨는 “영어가 익숙치 않아서 딸의 도움을 받아 일상적인 일들을 처리하곤 했었는데, 스마트폰 수업에서 번역기 어플리케이션 쓰는 법을 배운 후부터는 혼자서 척척 모든 일을 해결할 수 있어 자신감이 생겼다”고 소감을 밝혔습니다.
- 강전훈 LA한국교육원장은 “많은 어르신들께서 평생교육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고 뜨거운 열정으로 과정을 마치신 점 진심으로 축하드린다”며 “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풍부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”고 말했습니다.
□ 한편 LA한국교육원은 4월 1일(화)부터 교양강좌 2기 수강생을 모집하며, 18세 이상 관심 있는 성인 누구나 온라인(www.kecla.org) 및 방문 접수를 통해 선착순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.
- 교양강좌 2기는 △생활영어 △컴퓨터 △스마트폰 등 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, 5월 5일(월)부터 주 2회씩 총 3개월에 걸쳐 진행될 예정입니다.
※ 관련문의 : LA한국교육원 (680 Wilshire Place #200, LA, CA 90005) (213-386-3112) Homepage: www.kecla.org