“K-교육의 열풍이 LA한국교육원에도 분다 - LA한국교육원, 2025 봄학기 뿌리교육 프로그램”
- 수강생 증가로 인기… 미 전역 17개 주에서 등록
- 한글기초하(2-6학년), 한국어1(2-6학년), 한국어2-1, 한글기초상(대면), K-POP, 한지전통공예, 바둑, 난타, 태권도, 점토공예, 가야금반 등 마감
□ LA한국교육원(원장 강전훈)은 2025년 1월 18일 봄학기 뿌리교육 프로그램을 개강하였습니다. 이번 학기에는 450여 명의 수강생이 등록하였으며, 한국어 및 한국 문화를 배우고자 하는 한인 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고 있습니다.
□ 이번 봄학기 뿌리교육 프로그램에는 450여 명의 학생이 등록했으며, 32개의 다양한 강좌가 개설되었습니다. 캘리포니아를 비롯해 플로리다, 아이오와, 켄터키, 메릴랜드, 미시간, 미네소타, 몬타나, 노스캐롤라이나, 네바다, 오하이오, 펜실바니아, 사우스캐롤라이나, 텍사스, 버지니아, 워싱턴, 와이오밍 등 미국 전역 17개 주에서 수강생이 등록하였습니다. 이는 지난 학기보다 50명이 증가한 수치로, 뿌리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.
□ 초급반 학생들의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한국어 1반을 연령별로 분반하여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였고, 고급과정 학생들의 지속적인 한국어 학습을 위하여 한국어 5반을 신설하였습니다. 한글학교가 없거나 거리가 먼 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토요일 온라인 문화수업을 신설하였으며, 수강생들의 새로운 강좌 개설 요청을 반영하여 단소, 캘리그라피, 온라인 한국문화반 등을 시작하였습니다.
□ 특히 K-POP Dance, 점토 공예, 태권도반은 등록 시작 후, 빠르게 마감되었으며, 수강 정원의 2배가 대기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보이고 있습니다.
□ 뿌리교육 프로그램은 매년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고 있으며 수강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. 이번 학기에는 한글 기초 온라인 수업을 저학년(K-2)과 고학년(2학년 이상)으로 나누어, 한글을 처음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이 또래와 함께 연령에 맞는 교수법을 통하여 더욱 쉽게 수강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 또한, 고급 과정인 한국어 4-2반을 신설하여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한국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.
□ 강전훈 교육원장은 “뿌리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은 한국어와 한국문화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음을 의미한다”라며, “앞으로도 LA한국교육원은 더 많은 학생들이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배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라고 밝혔습니다.
□ 현재 LA한국교육원 홈페이지(www.kecla.org)에서 수강 신청이 진행 중이며, 조기 마감된 강좌도 다수 발생하였습니다. 등록 마감 강좌는 ▲한글기초하(2-6학년) ▲한국어1(2-6학년) ▲한국어2-1 ▲한글기초상(대면) ▲K-POP ▲한지전통공예 ▲바둑 ▲난타 ▲태권도 ▲점토공예 ▲가야금 수업 등입니다. 관련 문의는 LA한국교육원(213-386-3112) 또는 jchoi.kecla@gmail.com으로 하시면 됩니다.
※ 관련문의 : LA한국교육원 (680 Wilshire Place #200, LA, CA 90005)(213-386-3112) Homepage: www.kecla.org