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A한국교육원, New Covenant Academy 학생들과 함께하는 한국문화 체험
- New Covenant Academy 8~12학년 학생 68명, LA한국교육원에서 한국문화 체험학습 실시
- 민화부채 만들기, K-Pop 댄스 및 난타 수업 실시
□ LA한국교육원(원장 강전훈)은 11월 14일(목) New Covenant Academy 학생들 68명이 교육원을 방문하여 민화공예, K-Pop 댄스 및 난타 수업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.
ㅇ New Covenant Academy는 1999년 설립된 K부터 12학년까지 있는 사립학교로 International Baccalaureate 디플로마 프로그램과 뛰어난 대학 입시 성과로 유명한 학교입니다. 8학년부터 IB 개념과 교육과정을 가르치고 있으며 한국어 IB 과정도 운영되고 있습니다.
□ 이날 난타 수업을 통해 한국문화를 체험한 Sue Jung Park(12th) 학생은 "난타는 처음 접해봤는데, 북을 치는 소리와 리듬이 너무 매력적이었다. 끝나고 나니 스트레스도 풀리고 한국 전통 음악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다??고 말했고, K-Pop 댄스와 민화공예를 체험한 April Lee(12th) 학생은 "K-Pop 댄스를 실제로 배울 수 있어서 정말 신났다. 선생님이 동작 하나하나를 쉽게 설명해 주셔서 따라 하기 어렵지 않았고, 민화를 그리면서 한국 전통 예술의 정교함을 느낄 수 있었다??고 말했습니다.
□ New Covenant Academy에서 14년째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는 재스민 김 선생님은 "한국문화를 가르치는 좋은 프로그램이 교육원에 있어서 참가하게 되었다??고 말하며 “학생들이 등이 다 젖도록 땀을 뻘뻘 흘리며 진심으로 수업에 임하는 모습을 보니 흐뭇하고 즐거웠다. 학생들의 반응이 뜨거워서 앞으로 이런 기회를 자주 만들어야겠다”고 소감을 밝혔습니다.
□ 강전훈 교육원장은 "New Covenant Academy의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지닌 학생들이 한국의 전통과 현대 문화를 체험하면서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”라고 전했습니다.
※ 관련문의 : LA한국교육원 (680 Wilshire Place #200, LA, CA 90005)(213-386-3112) Homepage: www.kecla.org